간질 환자가 알려주는 뇌전증에 좋은 음식 TOP 5

 뇌전증이란 간질과 같은 말로, 사회적 낙인과 편견 방지를 위해 뇌전증이라는 단어로 변경되었어요.

 

발작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만성 신경계 질환입니다. 특히 소아청소년 시기에 발병률이 높은 질병이며, 성인에게도 발생하지만 주로 소아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이처럼 아이들이 겪는 흔한 질병인 만큼 부모님들의 걱정 또한 클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뇌전증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뇌전증 치료약 복용중인데 약 부작용 없나요?

 


뇌전증 치료약 중 일부는 졸음,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약물치료만으로도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항경련제 특성상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장기복용 시 생길 수 있는 부작용 및 주의사항을 미리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전증 환자에게는 어떤 음식이 좋나요?

 


뇌전증 예방 또는 완화를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사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보다는 탄수화물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자극적인 음식(맵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만을 고집해서 먹는 것 보다는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뇌전증 진단받은지 얼마 안됬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뇌전증은 초기에 발견하면 충분히 조절가능한 병이기 때문에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받고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병원 진료시 의사선생님께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